본문 바로가기
알고 마시는 커피

카페인의 9가지 부작용 - 3

by etetigre 2020. 3. 8.
반응형

7. 빠른 심박수

높은 카페인 섭취의 자극 효과로 인해 심장박동이 더 빨라 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심방세동이라고 하는 심박동 리듬이 변화될 수 있는데, 심방세동은 심하게 높은 양의 카페인을 함유 한 에너지 음료를 마시는 젊은이들에게 보고되었습니다.

한 사례 연구에서, 자살 시도에 다량의 카페인 파우더와 정제를 섭취 한 여성은 매우 빠른 심박수, 신부전 및 기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그러나 이 효과는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심장 문제가 있는 일부 사람들조차도 부작용 없이 많은 양의 카페인을 견딜 수 있습니다.

한 통제 연구에서, 51명의 심부전 환자가 5시간 동안 시간당 100mg의 카페인을 소비했을 때, 그들의 심장 박동수와 리듬은 정상으로 유지되었습니다.

연구 결과에 관계없이 카페인 음료를 마신 후 심박수나 리듬에 변화가 있으면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8. 피로

커피, 차 및 기타 카페인 음료는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카페인이 시스템을 떠난 후 반동 피로를 유발하여 반대 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41건의 연구에 대한 한 리뷰는 카페인 에너지 음료가 몇 시간 동안 주의력을 높이고 기분을 개선 시켰지만, 참가자들은 종종 다음날 평소보다 더 피곤하다고 밝혔습니다.

물론 하루 종일 카페인을 계속 많이 마시면 반동 효과를 피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이것은 당신의 수면 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에너지에 대한 카페인의 이점을 극대화하고 반동 피로를 피하려면 고용량보다는 중간 정도의 양으로 섭취하세요.

카페인은 에너지를 공급하지만 그 효과가 사라지면 간접적으로 피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동 피로를 최소화하기 위해 적당한 카페인 섭취를 목표로하십시오.

9. 빈번한 배뇨

배뇨 증가는 방광에 대한 화합물의 자극 효과로 인한 높은 카페인 섭취의 일반적인 부작용입니다.

평소보다 더 많은 커피 나 차를 마실 때 자주 소변을 보아야한다는 것을 알았을 것입니다.

소변 빈도에 대한이 화합물의 영향을 조사한 대부분의 연구는 노인과 과민성 방광 또는 요실금 환자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한 연구에서 매일 체중 1파운드당 2mg의 카페인 (킬로그램 당 4.5mg)을 섭취 한 과민성 방광 환자 12명에서 중년의 12 명은 비뇨기 빈도와 긴급 성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체중이 68kg (150파운드)인 사람은 하루에 약 300mg의 카페인과 동일합니다.

또한, 섭취량이 많으면 건강한 방광 환자의 요실금 발생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한 대규모 연구에서 요실금이 없는 65,000명 이상의 여성에서 높은 카페인 섭취가 요실금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매일 450mg 이상을 섭취 한 사람들은 하루 150mg미만을 섭취 한 사람들에 비해 요실금 위험이 상당히 증가했습니다.

카페인이 많은 음료를 많이 마시고 배뇨가 예상보다 빈번하거나 더 시급하다고 생각되면 섭취량을 줄여 증상이 호전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카페인 섭취는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반면, 높은 복용량은 일상생활을 방해하고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적정 카페인의 섭취량이 다르듯이 몸에서 카페인의 반응이 매우 다양하네요.

카페인의 이점을 얻으려면 수면, 에너지 수준 및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정확히 파악하고 몸의 반응에 따라

카페인의 양을 조절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출처 : https://www.healthline.com/nutrition/caffeine-side-effects

 

9 Side Effects of Too Much Caffeine

Caffeine can have impressive health benefits, but high doses can also lead to unpleasant side effects. Here are 9 side effects of too much caffeine.

www.healthlin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