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 마시는 커피

카페인의 9가지 부작용 - 1

by etetigre 2020. 3. 6.
반응형

우리가 흔히 마시는 음료 속 카페인은 얼마나 될까요?

섭취하는 사람에 따라 카페인 적정량은 모두 다르겠지만 다량의 카페인을 섭취했을 경우 몸에 나타나는 이상 반응들을

미리 알아두고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카페인의 9가지 부작용

커피와 차는 엄청나게 건강한 음료입니다.

대부분의 유형에는 기분, 신진대사 및 정신적, 신체적 성능을 향상하는 물질인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중소량으로 섭취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합니다.

그러나 다량의 카페인은 불쾌하고 심지어 위험한 부작용을 가질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유전자가 유전자에 대한 내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부정적인 영향을받지 않고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더 많은 카페인을 소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에 익숙하지 않은 개인은 보통 중간 용량을 섭취한 후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량의 카페인을 섭취할 경우 발생하는 9가지 부작용이 있습니다.

1. 불안

카페인은 경보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은 피곤함을 느끼게하는 뇌 화학 물질인 아데노신의 영향을 차단함으로써 작용합니다. 동시에, 그것은 증가된 에너지와 관련된 "싸움 또는 비행"호르몬인 아드레날린의 방출을 유발합니다.

그러나 복용량이 많을수록 이러한 효과가 더욱 두드러져 불안과 불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카페인-유도 불안 장애는 미국 정신과 학회 (American Psychiatric Association)에 의해 출판 된 정신 장애 진단 및 통계 매뉴얼 (DSM)에 열거된 4가지 카페인-관련 증후군 중 하나이다.

하루에 1,000mg 이상을 매일 섭취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경질, 불안감 및 유사한 증상을 유발하는 것으로보고 된 반면, 중간 정도의 섭취라도 카페인에 민감한 개인에게 비슷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적당한 복용량은 한 번에 앉아있을 때 빠른 호흡을 유발하고 스트레스 수준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5명의 건강한 남성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약 300mg의 카페인을 섭취 한 사람들은 위약을 복용한 사람들의 스트레스를 두 배 이상 경험했습니다.

흥미롭게도, 스트레스 수준은 규칙적인 카페인 소비자와 덜 빈번한 카페인 소비자 사이에서 비슷했으며, 습관적으로 마시는 지 여부에 관계없이 화합물이 스트레스 수준에 동일한 영향을 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결과는 예비 적입니다.

커피의 카페인 함량은 매우 다양합니다. 참고로 Starbucks의 대형 ( "그란데 사이즈" ) 커피에는 약 330mg의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긴장하거나 불안 함을 느끼는 경우 카페인 섭취량을 살펴보고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낮거나 중간 정도의 카페인 복용량은 주의력을 증가시킬 수 있지만, 더 많은 양의 카페인은 불안 또는 불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허용 할 수 있는 양을 결정하기 위해 자신의 몸의 반응에 귀 기울여보세요.

2. 불면증

사람들이 깨어있는 것을 돕는 카페인의 능력은 가장 가치있는 특성 중 하나입니다.

반면 카페인이 너무 많으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 섭취량이 많을수록 잠들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노인의 경우 총 수면 시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대조적으로,“좋은 수면”으로 여겨지는 사람들이나 심지어 자기 불면증을 가진 사람들 에게서도 낮거나 중간 정도의 카페인은 수면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카페인의 양을 과소 평가하면 너무 많은 카페인이 수면을 방해한다는 사실을 알지 못할 수 있습니다.

커피와 차는 가장 집중된 카페인 공급원이지만 탄산음료, 코코아, 에너지 음료 및 여러 종류의 약물에서도 발견됩니다.

예를 들어, 에너지 주사는 최대 350mg의 카페인을 함유 할 수 있으며, 일부 에너지 음료는 캔당 무려 500mg을 제공합니다.

중요한 것은 수면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섭취 할 수 있는 카페인의 양은 유전학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한 하루 중 나중에 섭취하는 카페인은 수면을 방해 할방해할 수 있으므로 수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은 평균 5시간 동안 시스템에 남아 있지만 개인에 따라 1시간 30분에서 9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카페인 섭취 시기가 수면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연구원들은 건강한 성인 12명에게 취침 전 6시간, 취침 전 3시간 또는 취침 직전에 카페인 400mg을 제공했습니다.

세 그룹 모두 잠들기까지 걸리는 시간과 밤에 깨어있는 시간은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 결과는 수면을 최적화하기 위해 카페인의 양과 시기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카페인은 하루 종일 깨어있을 수 있지만 수면의 질과 양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수면 문제를 피하기 위해 이른 오후까지 카페인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3. 소화 문제

많은 사람들은 아침에 커피 한 잔을 마시면 장이 움직이게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커피의 완하제 효과는 위 생성 호르몬 인 가스트린(gastrin)의 방출에 기인합니다. 또한, 카페인이 없는 커피는 비슷한 반응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카페인 자체도 소화관을 통해 음식을 이동시키는 수축인 연동 운동을 증가시켜 장 운동을 자극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효과를 감안할 때, 다량의 카페인이 일부 사람들에게 변을 느슨하게 하거나 설사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커피는 수년 동안 위궤양을 유발하는 것으로 여겨졌지만 8,000명 이상의 사람들에 대한 대규모 연구에서 두 사람 사이의 연관성을 찾지 못했습니다.

한편, 일부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 음료는 일부 사람들에서 위식도 역류 질환 (GERD)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이것은 커피에서 특히 그렇습니다.

소규모 연구에서 건강한 성인 5명이 카페인이 있는 물을 마실 때 위 내용물이 목구멍으로 올라가지 않도록 하는 근육의 이완 (GERD의 특징)을 경험했습니다.

커피는 소화 기능에 큰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면 마시는 양을 줄이거나 차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소량에서 중간 정도의 양의 커피는 장 운동성을 향상할 수 있지만, 더 많은 양을 섭취하면 대변이나 GERD가 느슨해질 수 있습니다. 커피 섭취를 줄이 거 나 차로 바꾸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healthline.com/nutrition/caffeine-side-effects

 

9 Side Effects of Too Much Caffeine

Caffeine can have impressive health benefits, but high doses can also lead to unpleasant side effects. Here are 9 side effects of too much caffeine.

www.healthline.com

 

반응형

댓글